뉴질랜드 남섬의 중심부에 위치한 퀸스타운은 두말할 필요가 없을 만큼 환상적인 여행지입니다. 서던 알프스산맥에 둘러싸여 있고 맑고 깨끗한 와카티푸 호수에 둘러싸여 있는 이 그림 같은 마을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모험과 평온함이 있는 곳입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뉴질랜드 퀸스타운을 꼭 여행해야 할 곳으로 손꼽는 이유는 무엇인가에 대해 고찰을 해 보고자 합니다.
번지점프의 발상지, 세계 모험의 도시
퀸스타운은 “세계 모험의 도시”로 잘 알려질 만큼, 짜릿한 스릴을 추구하는 사람들과 아드레날린 중독자들의 휴식처입니다. 이 도시에서는 활동적인 모험 활동을 하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의 심장을 뛰게 할 만큼의 다양하고 다이내믹한 액티비티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퀸스타운을 상징하는 랜드마크인 카와라우 브리지(Kawarau Bridge)의 번지 점프대에서 아찔한 높이 아래로 뛰어내리는 것을 상상해 보세요. 퀸스타운은 번지 점프의 발상지이자 번지 점프에 관한 모든 것이 시작된 곳입니다. 처음 점프하는 사람이든 경험이 많은 사람이든 관계없이 이곳에서 경험은 절대 잊지 못할 짜릿함을 선사할 것입니다. 번지 점프가 아닌 다른 액티비티를 찾는다면, 그 이상의 아드레날린을 분출할 수 있는 또 다른 옵션도 있습니다. 와카티푸 호수 위로 스카이다이빙을 하며 날아보는 경험은 어떠신가요? 아래 보이는 호수와 산 그리고 아름다운 마을의 매혹적인 전망을 감상하며 날아 보면, 마치 천국 위로 날아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 대부분의 경우 땅에서 발을 딛고 하는 활동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산악자전거는 정말 인기가 많은 야외 활동입니다. 퀸스타운 자전거 공원은 초보자용으로 완만한 코스부터 좀 더 도전적인 내리막 트랙까지 다양한 라이더의 수준을 위해 수준별 다양한 트레일 네트워크를 자랑합니다.
와카티푸 빙하 호수와 밀포드 사운드
익스트림 스포츠의 중심지라는 명성 외에도 퀸스타운은 뉴질랜드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향하는 관문이기도 합니다. 이 지역의 청정한 아름다움은 평온함과 매혹적인 풍경으로 여행자를 유혹합니다. 놀라운 이곳 자연을 탐험하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 중 한 가지는 와카티푸 호수에서 크루즈를 타는 것입니다. 우뚝 솟아 있는 리마커블스 산맥으로 둘러싸인 이 빙하 호수는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 가을에는 울긋불긋 다양하고 생생한 풍경으로 바뀌는 모습으로 사진가와 자연 애호가들의 환호를 부르는 멋진 장소입니다. 퀸스타운에서 꼭 해야 할 당일 여행은 차로 단 몇 시간 거리에 있는 밀포드 사운드(Milford Sound)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세계 8대 불가사의"라고 불리고 있는 이 피요르드(만)는, 일단 직접 눈으로 보게 되면 그 말의 뜻이 이해가 가고도 남습니다. 우뚝 솟은 폭포, 인상적인 절벽, 다양한 종의 야생동물이 있는 이곳은 보트 크루즈를 타고 탐험하기에 가장 좋은 곳입니다. 하이킹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퀸스타운에서도 만족할 만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인근 루트번 트랙(Routeburn Track)과 케플러 트랙(Kepler Track)은 훌륭한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이 트레일은 자생 너도밤나무 숲을 지나 고산 초원과 깨끗한 호수를 지나가며 뉴질랜드 야생의 환상적인 고요하고 훼손되지 않은 아름다움에 푹 빠져들 수 있습니다. 활기 넘치는 모험과 평화로운 자연 체험 모두 경험할 수 있는 퀸스타운의 매력을 배가시켜 줍니다. 그 외 둘러볼 명소는 퀸스타운 정원이 있습니다. 꼼꼼하게 잘 관리된 이 정원은 산책을 하거나 골프를 즐기실 수 있는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휴식처를 제공합니다. 퀸스타운에서 차로 짧은 거리에 있는 매력적이고 유서 깊은 금광 마을인 애로우 타운도 둘러보기 좋은 관광지입니다. 그림같이 펼쳐진 거리를 산책하고 특색 있는 현지 상점이나 카페에서 티타임을 즐겨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스카이라인 퀸스타운은 곤돌라를 타고 밥스피크 정상까지 올라가 퀸스타운과 와카티푸 호수의 탁 트인 전망을 전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이곳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현지인의 퍼그브르거와 초록 홍합
재충전하고 긴장을 풀 시간이 되면 자연스레 퀸스타운의 음식에 대해 궁금증이 생길 것입니다. 마을의 카페는 직접 로스팅 한 커피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호수의 고요한 전망을 감상하며 완벽한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음식점과 선택이 있어 식사에 대해 고민할 필요도 없습니다. 현지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퍼그부르거(Fergburger)는 고급 버거로 유명해서, 문 앞으로 버거를 맛보려는 사람들이 줄지어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호숫가에 있는 해산물 레스토랑 중 한 곳에서 뉴질랜드의 유명한 초록 홍합을 맛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퀸스타운은 수제 맥주 명소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퀸스타운 양조장에서 현지에서 생산된 맥주를 꼭 맛보세요. 단것을 좋아하신다면 Patagonia Chocolates를 꼭 방문해 보세요. 퀸스타운의 명소와 다양한 액티비티 옵션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드레날린을 분출시키게 하는 가슴 뛰는 모험부터 숨이 막힐 정도로 고요한 자연의 아름다움까지, 이 뉴질랜드의 퀸스타운에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음식에 이르기까지 오감을 만족시켜 주는 퀸스타운은 다양한 선택지를 가지고 있어 이곳을 찾는 모든 방문객들에게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