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맥 강을 따라 자리 잡고 있는 워싱턴 DC는 미국의 수도로서의 위엄을 갖춘 정치적 문화적, 역사적 의미가 큰 도시입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워싱턴 DC의 중심부를 구석구석 분석하여 풍부한 미국의 수도로서의 역사적 상징인 모뉴먼트나 박물관을 포함, 다양한 개성과 젊음의 예술 문화가 활발한 동네를 탐험하고, 숨겨져 있는 DC의 보석들을 찾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캐피탈과 스미소니언 박물관
워싱턴 DC는 역사가 깊은 도시로, 다양한 기념물들과 많은 박물관들은 풍부한 역사를 증거하고 있습니다. 내셔널 몰(National Mall)은 미국을 가장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기념물들이 모여있는 장소입니다. 그린 색의 광활한 공간을 따라 산책을 하다 보면 여유로움을 느낌과 동시에,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워싱턴 기념비, 엄숙한 경의를 표하고 있는 제2차 세계대전 기념비, 가슴 아픈 역사의 베트남 참전용사 기념비를 만나게 됩니다. 에이브러험 링컨의 거대한 동상을 볼 수 있고 그의 유명한 게티즈버그 연설을 읽어 볼 수 있는 링컨 기념비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워싱턴 DC는 놀랄 만큼 높은 수준의 박물관들을 자랑하는데, 많은 박물관들은 스미스소니언 협회(Smithsonian Institution)에 속해 있습니다. 미국 국립 항공 우주 박물관(National Air and Space Museum)은 항공과 우주 탐험의 세계로의 여행을 할 수 있게 하고, 미국 국립 역사박물관은 미국의 역사를 엿볼 수 있는 전시물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스미스소니언 재단에 가장 최근에 추가된 아프리카계 미국인 역사 문화 국립 박물관은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역사를 되짚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이 박물관들은 교육적일 뿐만 아니라 DC를 찾는 국내. 외의 모든 방문객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역사와 과학에 중점을 둔 박물관 외에도, 스미스소니언 재단은 다양한 수준 높은 미술관을 제공합니다. 미국은 물론 유럽이 유명한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는 국립 미술관(National Gallery of Art)과 현대 미술로 명성이 높은 허쉬혼 박물관, 그리고 조각 정원(Hirshhorn Museum and Sculpture Garden)은 미술 애호가들에게 필수적으로 봐야 하는 코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자연을 체험을 위해서는 미국 국립 수목원(United States National Arboretum)으로 가보세요. 이 넓은 식물원은 한때 미국 국회의사당을 장식했던 유명한 국회의사당 기둥(Capitol Columns)을 포함해서 다양한 식물을 보여줍니다. 테마 정원을 돌아보고, 분재 전시회를 둘러보며, 녹지로 둘러싸인 평화로운 시간을 즐기기 좋습니다. 도시의 분주함 속에서, 워싱턴 DC는 자연을 다시 연결해 주고 멋진 야외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충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도시의 혼잡함에서 벗어나 도시의 중심부를 통해 뻗어있는 드넓은 도시의 오아시스라 할 수 있는, 락 크릭 공원(Rock Creek Park)의 한적하고 조용한 공간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수 마일에 걸친 하이킹 코스와 역사적인 피어스 밀(Pierce Mill)이 있는 이 공원은 자연과 역사의 완벽한 조화를 제공합니다. 숲이 우거진 길을 지날 때 사슴, 부엉이, 그리고 다른 야생동물들을 마주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 타이달 베이신을 둘러싸고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벚꽃들 덕분에 DC의 봄은 매년마다 전 세계에서 방문객들을 끌어모으며, 화려한 벚꽃 축제로 사람들을 유혹합니다. 잔잔한 호수 위에서 패들 보트를 타고 제퍼슨 기념관을 배경으로 추억을 남기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조지타운과 이스턴 마켓 그리고 푸드 트럭 축제
워싱턴 DC는 단지 정치에 관해서만 특별할 뿐 아니라, 각각의 독특한 개성과 매력을 지닌 역사적인 동네를 품고 있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그림같이 흐르는 포토맥 강을 따라 자리 잡고 있는 조지타운은 역사적인 건축물, 자갈길, 고급 부티크로 유명한 DC의 가장 오래된 아름다운 동네 중 하나입니다. 체서피크와 오하이오 운하를 따라 여유롭게 산책하거나 M 스트리트를 따라 쇼핑을 즐겨보세요. 조지타운의 유명한 컵케이크를 맛보는 것도 즐거움을 배가 시켜줍니다. 그리고 애담스 모건을 둘러봅니다. 다양한 매력이 있는 이곳은 식사는 물론 밤 문화와 젊음 등 다양성이 모여있는 핫스폿입니다. 활기찬 거리 문화 예술, 국제적인 다양한 음식과 술집, 클럽이 섞여있는 애담스 모건도 즐기기 좋은 지역입니다. 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알기 위해서 애담스 모건 헤리티지 트레일 탐험은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한때 번창했던 음악인 "블랙 브로드웨이"로 알려졌던 U 스트리트는 문화의 중심지라 할 수 있습니다. 벤스 칠리 볼(Ben's Chili Bowl)을 방문해서 칠리를 맛보고, 유명한 보헤미안 동굴(Bohemian Caverns)에서 라이브로 재즈 공연을 감상한 후, 이 거리에 자리 잡고 있는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문화를 느껴 볼 기회를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DC에서는 푸드 트럭에서부터 고급 다이닝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에 이르기까지 모두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요리와 즐거움도 다양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맛있는 타코부터 군침이 도는 랍스터 롤까지 각각 맛있는 음식을 제공합니다. 푸드 트럭 축제는 Farragut Square나 Union Station에서 볼 수 있습니다. 캐피톨 힐의 이스턴 마켓(Eastern Market)은 인근 농장에서 수확한 신선한 채소와 과일, 수제 공예품 및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는 지역 주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장으로, 이곳의 매력에 흠뻑 빠지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이 외에도 워싱턴 DC는 또한 세계적인 레스토랑의 본거지이기도 합니다. 미슐랭 별이 빛나는 파인애플과 펄에서 잊을 수 없는 식사를 하시거나 파운딩 파머스에서 현대식 미국 요리를 즐기며 도시의 최신 요리 트렌드를 살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케네디 공연 예술 센터와 스마트 트립 카드
워싱턴 DC는 단지 정치와 역사 외에도, 모든 형태의 예술을 활성화시키고 번창시키는 문화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존 F. 케네디 공연 예술 센터(John F. Kennedy Center for the Performing Arts)는 음악, 연극, 무용 애호가들은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브로드웨이 공연을 보거나, 교향악단을 듣거나, 포토맥 강이 내려다보이는 이 상징적인 장소에서 발레 공연을 관람해 보세요. 케네디 센터는 또한 다양한 재능을 보여주는 밀레니엄 스테이지(Millennium Stage)에서 매일 무료 공연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DC는 도시의 시각적 풍경이 다채롭고 역동적인 차원을 더해주는 거리 예술의 본고장입니다. 쇼(Shaw)와 노마(NoMa)와 같은 지역을 탐험하며, 국내외 예술가들이 만든 인상적인 벽화와 거리 예술 설치물을 발견하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이 야외 갤러리들은 도시의 발전하는 예술적 표현에 대한 독특한 관점을 제공합니다. 워싱턴 DC로 여행을 떠나기 전에, 방문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몇 가지 필수적인 팁을 소개합니다. DC에는 버스와 편리한 지하철을 포함한 훌륭한 대중교통 시스템이 있습니다. 대중교통에 쉽게 접근하기 위해 SmartTrip 카드를 구입하는 것이 가장 경제적입니다. 또는 자전거를 빌려 도시의 많은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DC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개인의 선택의 문제이지만, 여름은 덥고 습할 수 있고. 겨울은 인파가 적지만 추위가 반갑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봄은 벚꽃과 따뜻한 날씨를, 가을은 쾌적한 온도와 다채로운 단풍을 제공하여 가장 방문하기 좋은 계절로 꼽히고 있습니다. 인기 있는 명소나 음식점은 사람들로 붐빌 수 있기 때문에, 특히 방문하고 싶은 특정 장소가 있다면 미리 예약하는 것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워싱턴 DC는 풍부한 문화유산, 자연의 아름다움, 그리고 다양한 동네들과 정치적인 중요성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도시입니다. 역사를 탐험하기 위해 무엇을 하든지, 워싱턴 DC는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약속합니다. 단순한 목적지가 아닌, 미국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이 매력적인 미국의 수도 워싱턴 DC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