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바나 강을 따라 자리 잡은 이 역사적인 도시는 고풍스러운 옛날 모습이 주는 매력과 현대적인 편의시설이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고 있는 진정한 남부의 보석입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살아있는 역사와 과거로의 여행을 경험하고, 문화 예술과 다양한 음악 축제 속의 아름다운 도시 사바나의 다양한 매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사이스 분수와 조니 머서
역사와 문화, 그리고 자연의 아름다움이 한데 어우러진 독특한 여행지, 조지아주에는 사바나라는 매혹적인 도시가 있습니다. 사바나의 역사적인 지역은 마치 시간을 거슬러 과거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줍니다. 조약돌 거리, 원형 건축물과 1733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이 지역은 풍부한 역사와 함께 독특한 매력을 발산합니다. 역사 찬란한 이 지역의 가장 상징적인 특징 중 하나는 22개의 그림 같은 광장입니다. 각 광장에는 각각의 고유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역사적인 지역을 다니다 보면 도시의 중심부에 위치한 30에이커에 달하는 녹색이 우거진 포사이스 공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공원은 산책로, 분수와 아름다운 정원이 있어서 여유로운 산책이나 피크닉을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사진촬영지로도 인기가 많은 명소인 포사이스 분수(Forsyth Fountain)에 들러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소설과 영화 "선악의 정원의 미드나잇"으로 유명해진 머서-윌리엄스 하우스(Mercer-Williams House)도 꼭 봐야 할 역사적 명소입니다. 이 집은 도시의 역사와 책에 영감을 준 사건들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투어를 제공해 줍니다. 사바나의 매력은 묘지에까지 이어집니다. "선악의 정원의 한밤"이라는 책으로 유명해진 보나벤처 묘지는 아름다움과 역사적 의미가 남다른 중요한 장소입니다. 이곳은 단순한 매장지가 아닌,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묘비와 기념물들로 가득 찬 조각 정원입니다. 보나벤처의 이끼로 뒤덮인 길을 따라서 걸다 보면 복잡한 조각상, 화려한 묘지, 전설적인 작곡가 조니 머서(Johnny Mercer)를 포함한 주목할 만한 유명 인사들의 마지막 안식처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묘지의 천상적인 분위기 덕분에 이곳은 사진작가와 역사 애호가 모두가 가장 인기가 많은 장소로 손에 꼽히고 있습니다.
SCAD 미술관과 성 패트릭의 날
사바나는 단지 역사의 도시일 뿐만 아니라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사바나 예술 디자인 대학(SCAD)은 도시의 예술적 풍경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다양한 현대 미술 컬렉션이 있는 SCAD 미술관을 둘러보거나 스타랜드 디스트릭트를 산책하다 보면, 현지에서 탁월한 재능을 보여주는 수많은 갤러리와 스튜디오들과 마주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악 애호가들을 위해, 사바나의 음악계는 재즈와 블루스에서 인디 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를 제공합니다. 역사적인 명소인 그레이하운드 버스 터미널이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레스토랑이자 라이브 음악 공연장으로 탈바꿈한 더 그레이(The Grey)에서 감상하는 라이브 공연은 더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이 외에도 음식은 모든 문화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사바나의 음식은 즐거움을 선사해 줍니다. 현지 레스토랑에서 새우와 그리츠(grits), 프라이드치킨과 시골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고전적인 남부 요리를 맛보시길 추천합니다. 특히, 사바나의 요리의 역사를 체험하고 싶다면 18세기에 지어진 고택을 레스토랑으로 개조한 The Olde Pink House를 찾아 남부의 환대와 함께 맛있는 음식을 경험해 보길 권해드립니다. 그 밖에 사바나에서는 일 년 내내 다양한 축제와 행사를 개최하므로 연중 어느 때라도 방문하기 좋습니다. 도시의 최고의 행사 중 하나인 사바나 음악 축제는 클래식과 재즈부터 세계 음악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대상으로 하여 많은 음악 애호가들을 사바나로 불러들입니다. 전설적인 사바나의 성 패트릭의 날 기념 퍼레이드는 절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퍼레이드는 미국에서 가장 큰 것 중 하나로, 퍼레이드와 음악, 활기찬 거리에서의 파티로, 아일랜드의 휴일을 기념하기 위해 현지인들은 물론 방문객들이 함께 모여 도시 전체를 녹색으로 물들이는 장관을 펼쳐 보입니다. 또한, Savannah의 Book Festival은 유명한 작가들을 만나고, 책 사인회에 참석하고, 흥미로운 토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사방에서 문학 애호가들이 방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타이비 섬과 리버 스트리트
사바나는 역사와 문화의 명소 외에도 축복받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도시가 해안과 가깝다는 것은 자연 그대로의 해변과 수로에서 결코 멀리 떨어져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태양과 바다, 모래사장으로 채워진 하루를 즐기려면,사바나 시내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타이비 섬(Tybee Island)은 매우 좋은 옵션입니다. 타이비 아일랜드 등대와 박물관은 대서양의 숨이 멈출 듯 기막힌 전망과 그 섬의 해양 역사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야외 활동을 좋아한다면, 인근 조지아 배리어 제도(Georgia Barrier Islands)를 탐험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울창한 황야에서 하이킹과 카약, 조류 관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경험을 위해서는 이 해안에서 서식하고 있는 돌고래나 바다거북을 만날 수 있는 매혹적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느꼈다면, 이번에는 리버 스트리트를 따라 산책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을 방문하지 않고는 사바나를 방문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번화한 해안 도로에는 각색의 상점들과 부띠끄, 갤러리와 다양한 레스토랑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습니다. 사바나 강의 전망을 감상하면서 독특한 기념품을 고르면서 쇼핑과 맛난 음식으로 힐링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장소입니다. 이렇듯 리버 스트리트는 활기찬 분위기로 유명합니다. 특히 라이브 음악이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방문객들은 활기찬 밤 문화를 즐기기 위해 모여듭니다. 풍부한 역사와 번창하는 예술 도시, 다양한 먹거리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골고루 모두 갖춘 조지아의 사바나는 단순한 도시가 아니라 경험 그 자체입니다. 역사적인 매력이 넘치고, 활기찬 문화와 자연의 아름다움은 전 세계에서 온 여행자를 유혹하고 거부할 수 없게 합니다. 역사의 광장과 보나벤처 묘지에서 리버스트리트에 이르기 까지 사바나는 오랫동안 기억하고 추억할 남부의 독특한 매력을 선물해 줍니다.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사바나를 목적지에 추가시켜 보세요. 과거를 여행하고, 현재를 맛보고 남부 조지아의 매혹적인 도시 사바나에서 평생의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